사방넷에서
연동할 수 있게끔 개발하여 지원해주는 쇼핑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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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방넷 : 쇼핑몰 추가하기 (사방넷 지원 쇼핑몰 편)
사방넷에서 상품관리,주문서 수집등을 버튼하나로 가능하게 하는 것이 사방넷에서 지원하는 쇼핑몰에 대한 관리인데요, 오늘은 이를 등록하는 법입니다. 1. 기본정보 > 쇼핑몰관리(지원) 2.상단
dearj.tistory.com
그리고 지원은 하지 않아
상품 등록 등은 이용이 어렵지만
발주서의 일괄 관리등을 용이하게 처리하는 목적의
미지원 쇼핑몰 등록이 있습니다.
오늘은 미지원 쇼핑몰 등록에 대한 설명입니다.
1.기본정보 > 쇼핑몰관리(일반) > 신규등록
2.쇼핑몰명,대표자명,법인명,마켓 분류등을 적절히 기입해줍니다.
(해당 판매자에 공유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간단하게 알아볼 수준으로 기재해도 가능)
3. 기재가 되었다면 아래와 같이 리스트가 생성되어 보이는데, 여기서 부터가 중요합니다.
주문서입력양식 등록/수정을 눌러줍니다.
4.아래 엑셀과 같은 형태의 미지원 발주서가 있다면,
주문서 입력양식을 통해 매칭이 되게끔 설정해주는게 주문서입력양식 등록/수정 입니다.
필수적으로 필요한것은 주문번호와 상품코드이며,
그외 옵션,수량 고객정보 등이 필요합니다.
5. 아래의 양식은 2번항이 기본세팅이나 내가 설정할 발주서에 맞춰 순서를 조정가능합니다.
주문번호의 순서가 가장위로 갔다면, 엑셀제목을 발주서와 동일하게 맞춰 수정합니다.
6. 다른것들은 기본적인 세팅이 있는데, 옵션은 확인되지 않습니다.
1번에서 "옵션"을 검색해서 가져옵니다.
7.없는 항목은 Temp
수집에 필요한 필수적인 정보들은 단어의 차이가 있긴하지만 모두 검색가능하지만,
불필요한 경우 항목을 채우는 용도로 존재하는 Temp를 이용합니다.
예제의 발주서는 엑셀 순서가 A~J까지 있는데,
실제로 받아보는 발주서 양식들은 제각각에 순서도 섞여있습니다.
항목을 모두 채우지 않으면 사방넷은 2.주문정보 매칭 항목 목록을 그대로 출력하므로
A~C다음 D-"옵션"이 와야하나, D 옵션을 실수로 뺀다면
E수취인명을 D로 가져와 옵션이 되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발주서의 순서는 모두 꼭꼭 챙겨서 넣어서 "저장"해주세요
8.양식저장 까지 완료했다면 쇼핑몰관리(일반) 작업한 쇼핑몰을 체크 후 "선택 거래여부 저장"
-발주서 업로드하기-
주문관리>주문서입력(대량)
앞쪽은 지원쇼핑몰이 리스트화 되어있으니
아래로 내려 쇼핑몰[일반]에서 찾아주세요.
맞는쇼핑몰의 파일선택을 하여 발주서를 올리고 저장!
순서와 양식을 제대로 지켰다면, 확정관리에서 확인될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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